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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조원국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남창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박순영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 학술발표회 초록집 한국항공우주학회 2015년도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11
수록면
1,901 - 1,904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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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체 로켓 엔진에서 연소기 추진제 배관의 유로 단면적이 변경된 경우 영향성을 분석하였다. 이는 배관막힘 상태를 모사하는 것으로 비상 상태에 대한 대표적인 예를 나타낸다. 해석 방법은 터보펌프-가스발생기 연계시험 결과와 비교하여 1% 이내의 차압-유량 예측 정밀도 가지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산화제배관의 단면적이 축소될 경우, 혼합비 감소, 산화제 펌프의 토출압 증가 및 가스발생기 연소압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었다. 연료 배관의 단면적이 축소될 경우, 혼합비 증가, 연료 유량 감소 및 연료 펌프의 토출압 증가가 예상되었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해석 방법
3. 결과 및 고찰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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