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20권 제1호
발행연도
2015.2
수록면
317 - 344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상황중심 유아안전교육 프로그램 시안을 개발하는 것이었는데, 이론적 검토 하에 ADDIE 모형에 기반한 매체활용 프로그램을 개발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서울.경기에 소재한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재직교사 280명을 대상으로 유 아교사의 안전교육 내용 및 방법에 관한 인식 및 요구도 조사를 실시하였는데, 이중 19부를 제외한 총 261부가 최종적인 분석을 위한 자료로 수집되었다. 본 연구의 프 로그램 시안 개발을 위해서 문헌분석과 설문 분석을 통한 요구도 결과를 반영하였고 적합성 검증과 내용타당도 검증을 통해 ADDIE 모형 기반 매체활용 상황중심 유아안 전교육 프로그램 시안의 타당화가 이루어졌다. 본 연구를 통하여 현장 교사를 위한 유아안전교육 교수.학습 방법을 제안할 뿐만 아니라 안전교육 수업모형 개발과 실제 적용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201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