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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승철 (홍익대학교) 김청균 (홍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가스학회 한국가스학회지 한국가스학회지 제20권 제4호
발행연도
2016.8
수록면
58 - 64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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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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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에 사용되는 주엔진은 부하영역 전체에서 효율을 증가시키기 위해 커먼레일 디젤엔진을 사용하고 있다. 그러나, 발전기용 엔진은 아직도 기계적 구성엔진으로 캠으로 구동되는 연료분사밸브가 사용되어지고 있다. 또한, 발전기용 엔진 대부분은 50%이하의 부분부하가 적용되고 있다. 따라서, 전부하에 세팅된 차량용 디젤엔진을 부분부하에서 효율적인 운전을 하기 위해서는 연료분사시기 재조정이 필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시설물에 사용되는 엔진발전기의 운용특성을 파악하여 연료분사시기를 재조정함으로서 부분부하 연료소비율을 개선시킨 결과를 연구하고자 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수치 모델
Ⅲ. 연구절차
Ⅳ. 해석결과 및 고찰
Ⅴ.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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