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7권 제3호
발행연도
2002.11
수록면
17 - 38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스캐폴딩의 이론적 배경이 되는 Vygotsky의 발달이론과 스캐폴딩의 개념, 특성을 기술하였으며, 스캐폴딩이 이루어지는 교수ㆍ학습 방법을 도움 받은 수행, 안내받는 참여, 교육적 대화, 인지적 도제이론과 상호 교수로 분류하여 고찰하였다. 스캐폴딩은 유아교육의 교수ㆍ학습 과정에서 교육적으로 매우 중요한 교사의 활동으로, 교사의 스캐폴딩이 적절하게 이루어진다면 교육과정을 변화시키는 것 이상으로 교육내용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다.

목차

Ⅰ. 서론
Ⅱ. Vygotsky의 발달이론과 스캐폴딩
Ⅲ. 스캐폴딩의 의미와 특성
Ⅳ. 스캐폴딩이 이루어지는 유아 교수ㆍ학습 방법
Ⅴ.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376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