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0권 제2호
발행연도
2005.6
수록면
1 - 20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그림책을 활용한 과학통합활동이 유아의 과학적 과정기술 및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대상은 G시에 소재한 D어린이집의 만 5세반 2개 학급 유아를 선정하였고 수집된 자료는 SPSS 통계프로그램을 이용하여 t-검증으로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첫째, 그림책을 활용하여 과학통합활동을 실시한 실험집단이 과학적 과정기술의 하위요인인 예측하기, 관찰하기, 분류하기, 측정하기, 토의하기가 향상되었다. 둘째, 그림책을 활용하여 과학통합활동을 실시한 실험집단이 과학적 문제해결력의 하위요인인 문제의 발견 및 진술, 문제해결에 대한 아이디어 제안 및 적용, 문제해결에 대한 결론짓기가 향상되었다. 즉, 그림책을 활용한 과학통합활동이 유아의 과학적 과정기술 및 문제해결력의 증진에 효과적임을 알 수 있었다.

목차

Ⅰ.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Ⅴ. 결과 및 해석
Ⅴ.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4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29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