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0권 제2호
발행연도
2005.6
수록면
21 - 39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뇌호흡의 뇌과학적 근거와 유아교육에의 적용 가능성올 탐색하려는 데 있다. 먼저 뇌호흡의 뇌과학적 근거를 밝히기 위해서는 뇌호흡의 정의와 단계를 제시하고 뇌호흡의 각 요소 및 뇌 통합하기와 관련하여 뇌호흡의 뇌과학적 근거를 검토하였다. 유아교육에의 적용 가능성을 탐색하기 위해서는 신체, 정서 및 인지 영역으로 나누어 적용 가능성을 제시하였다. 기존의 유아교육은 외부로부터 지식이나 기능을 습득하는 방식의 뇌 개발에 관심을 둔 반면, 뇌호흡은 뇌의 내적 상태의 변화를 통한 뇌 개발에 관심을 두고 있다. 따라서 유아교육에 뇌호흡을 도입할 경우, 외의 내ㆍ외적 상태의 조화를 기함으로써 유아교육의 질 개선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목차

Ⅰ. 서론
Ⅱ. 뇌호흡의 뇌과학적 근거
Ⅲ. 유아교육에의 적용 가능성
Ⅳ. 맺음말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6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29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