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1권 제1호
발행연도
2006.2
수록면
125 - 152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독일의 숲유치원에 관한 연구의 후속연구로서 숲유치원 교육의 중요원리를 고찰하며, 숲유치원 교육의 실제 상황과 문제점을 분석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최근에 숲유치원은 교육전문가에 의하여 교육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부모들로부터도 전통적인 유치원에 비해 자연체험과 환경교육, 사회성교육, 동작교육, 감각교육, 창의성교육 등을 함에 있어 숲유치원의 장점이 인식되어 적극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이와 같이 숲유치원의 자연친화적인 교육은 독일, 스웨덴, 덴마크, 스위스 등의 유럽국가에서는 이미 실험단계를 지나 미래지향적인 대안유치원으로서 위치를 견고히 하고 있다. 숲유치원은 인간과 자연과의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는데 있어 최상의 조건을 지니고 있으며 자연이 교육의 원천임을 시사하고 있다.

목차

Ⅰ. 서론
Ⅱ. 숲유치원 교육의 주요원리
Ⅲ. 숲유치원 교육의 실제 상황
Ⅳ. 숲유치원 교사의 과제
Ⅴ. 숲유치원 교육의 문제점 분석
Ⅵ.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2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299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