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3권 제3호
발행연도
2008.6
수록면
365 - 385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치원 종일반의 질적 향상을 위해 개선되어야할 사항의 파악을 목적으로 하였다. 보육시설 평가인증지표를 유치원 종일반에 맞게 수정한 설문에 대해 종일반의 질적 수준을 5점척도로 묻는 설문지에 종일반 담당 경험이 있는 수도권의 유치원 교사 219명이 응답하였다. 연구결과 교사들은 안전과 교사-유아 간 상호작용 건강과 영양, 교육과정, 가족과 지역사회의 협력 등의 영역은 보통 이상으로 인식했으나, 교육환경여건과 운영관리 영역은 비교적 낮게 인식하였다. 교사의 학력 경력과 공사립 여부 보조 인력의 유무, 전담교사의 임용유무 유아의 수 등의 학급변인에 따라 교사들의 종일반 질적 수준에 대한 인식은 차이가 있었다. 또한 우수한 보육 시설과의 협력에 대해 80.8%의 교사들이 긍정적 태도를 보였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2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325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