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3권 제6호
발행연도
2008.12
수록면
353 - 369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장애유아 교류프로그램이 일반유아의 장애수용태도에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장애유아 교류프로그램을 개발한 뒤 만 4세 유아에게 12주간에 걸쳐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일반유아 36명의 사전-사후 장애수용태도검사 점수의 변화와 교류프로그램 활동과정을 관찰한 것을 비교ㆍ분석하였다. 그 결과 장애유아 교류프로그램은 일반유아의 장애수용태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유아는 장애유아도 친구가 될 수 있음을 받아들이며, 장애유아와 상호간 태도가 호의적으로 변화되었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4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331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