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진희 (극동대학교) 박규은 (경희대학교) 전유정 (극동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7권 제4호
발행연도
2016.8
수록면
251 - 267 (17page)
DOI
10.20462/TeBS.2016.08.17.4.25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는 브랜드 앱 시장 속에서 위치기반서비스의 관심이 집중됨에 따라 식·음료 브랜드 앱에서 위치기반 서비스를 사용해 본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 앱 위치기반서비스 특성이 브랜드 앱 인게이지먼트 및 브랜드 앱 태도 그리고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고자 연구를 진행하였다. 설문지는 2016년 3월 1일부터 3월 31일 한 달간 온라인 및 오프라인을 통해 총 300부를 배포하였으며 총 256부가 최종분석이 사용되었다.
분석결과, 브랜드 앱 위치기반서비스 특성 중 정보성, 편리성, 혜택의 순서로 브랜드 앱 인게이지먼트와 브랜드 앱 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브랜드 앱 인게이지먼트 또한 브랜드 앱 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브랜드 앱 태도가 사용의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브랜드 앱 인게이지먼트 또한 사용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본 연구에서는 식·음료 브랜드 앱에 실무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브랜드 앱의 위치기반서비스 활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Literature Review
Ⅲ. Research Methodology
Ⅳ. Data Analysis
Ⅴ. Conclusion and Implications
References
국문초록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24-0013519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