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I. 서론: 취지와 전개
II. 제1 아포리즘: “이끌어 내야 하는 것은 ‘unity’이다”
III. 제2 아포리즘: “직선적으로 제시하지 않는다”
IV. 제3 아포리즘: “학습자들 스스로 한다”
V. 제4 아포리즘: “학습자를 적극적이게 한다”
VI. 결론: 기대와 과제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파머(Palmer)의 ‘교육의 영성’ 사상을 통한 무어(Moore)의 게슈탈트 교육의 확대 이해
기독교교육 논총
2016 .01
게슈탈트 교육학의 한 시도로서의 알버트 회퍼 (Albert Höfer)의 통합적 성서교수학(Integrativer Bibel unterricht)에 대한 일 연구
신학과세계
2016 .12
莊子의 ‘道’와 게슈탈트 심리치료의 ‘게슈탈트Gestalt’
동양철학연구
2015 .01
메를로-퐁티의 게슈탈트적 ‘신체’에 대한 라캉적 독해: 신체현상학 에서 신체존재론 으로
대동철학
2021 .01
생명, 아이의 마음[童心], 그리고 놀이 : 왕양명의 치유철학과 게슈탈트 치료의 만남
양명학
2015 .04
부모화로 인한 만성우울증 여성을 대상으로 한 통합적 상담 사례연구
연세상담코칭연구
2016 .03
Seeing the Self as Beautiful : Hans Urs von Balthasar on Beauty and the Divine Exegesis of the Self
장신논단
2017 .09
형태론적 음악치료(Morphologische Musiktherapie)에서의 즉흥연주
인문학논총
2016 .06
格式塔理论下的汉字书写偏误分析——以韩国初级汉语学习者的汉字书写偏误为例
한중언어문화연구
2024 .05
시 읽기의 유기성과 교육과정의 반영 방향 - 윤동주의 「병원」 읽기에 나타난 독자의 유기적 인식분석을 중심으로
국어교육연구
2022 .10
안원(顔元) 『사존편(四存編)』의 교육적 의미 —「존학편(存學編)」과 「존성편(存性編)」을 중심으로—
동방문화와 사상
2021 .12
「무진기행」의 ‘부끄러움’ 읽기
비평문학
2018 .03
최남선의 창작 시조와 아포리즘철학적 오판
어문학
2017 .09
사서집주에 드러난 ‘교-학’의 관계 고찰
온지논총
2020 .01
신유학의 아동교육(1) : 주자와 왕양명을 중심으로
양명학
2015 .08
국내 영어교육에서의 창의성 교육 연구 동향 분석
Studies in English Education
2018 .01
석릉 김창희의 『십담록(十談錄)』에 대하여: 자료 소개와 ‘담문(譚文)’의 산문론을 중심으로
민족문학사연구
2022 .08
철학상담의 관점에서 본 어빈 얄롬(Irvin D. Yalom)의 ‘지금-여기’ 활성화 기법
철학논집
2020 .01
비대면 교육 유형별 만족도, 선호도 조사와 교육 방향
언어연구
2021 .0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