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국문초록
Ⅰ. 작품의 유기성과 읽기의 유기성
Ⅱ. 게슈탈트 이론을 바탕으로 한 인식의 능동성
Ⅲ. 윤동주의 「병원」 읽기에서 나타나는 유기적 인식
Ⅳ. 교육 내용으로서 ‘유기적 구조’의 교육과정 구성 방향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독자 연구의 동향과 방향: 2001~2016년 시기를 중심으로
독서연구
2017 .01
읽기 목적에 따른 독자의 읽기 과정 특성 연구
우리어문연구
2024 .05
국어과 교육과정은 어떤 독자를 길러내고자 하는가?: 독자 역할 모델로 2015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 읽기 영역 성취기준을 분석한 결과를 중심으로
독서연구
2020 .01
자기연구로서 교사독자의 읽기 경험에 대한 반성적 고찰
한국초등국어교육
2015 .01
문학 교육과정 ‘인접 분야’ 관련 성취기준의 구현 양상에 대한 비판적 고찰 - 2015 개정 교과서의 현대시 제재 단원을 중심으로
국어교육연구
2021 .10
언어 네트워크 분석을 통한 페미니즘 텍스트 읽기에 나타난 남성 독자와 여성 독자의 의미 구조 분석: 소설 <82년생 김지영>을 중심으로
독서연구
2020 .01
근대초기 소설독자와 작가, 서사주체의 상관성 연구
현대소설연구
2018 .09
고등학교 독자의 웹툰, 웹소설 읽기 실태와 인식에 관한 연구
독서연구
2022 .08
키에르케고어 ‘종교적 실존’ 개념을 적용한 윤동주 시의 신학적 분석―1940년대 윤동주 후기 시를 중심으로
한국기독교신학논총
2022 .04
고등학생 독자의 수준에 따른 문학 독해 양상 연구
독서연구
2019 .01
문학 읽기를 통한 주체의 윤리성 발현
비평과이론
2022 .02
일본인의 윤동주 수용 양상 연구
돈암어문학
2019 .12
『동아일보』 통계로 본 1930년대 아동과 청년 독자의 책 읽기
구보학보
2021 .08
평생 독자의 성장과 교육적 지원
독서연구
2017 .01
독자가 바란다
창비어린이
2015 .09
독자가 바란다
창비어린이
2016 .03
독자가 바란다
창비어린이
2016 .06
독자가 바란다
창비어린이
2015 .12
청소년 독자의 읽기 활동체제(activity system) 분석
독서연구
2019 .01
훌륭한 독자에 대한 국어교사의 인식 유형 탐색: Q 방법론의 적용
독서연구
2021 .0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