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국문초록】
Ⅰ. 시 읽기의 총체성과 ‘인접 분야’
Ⅱ. 교과서 내 ‘인접 분야’ 학습 구현의 중복성
Ⅲ. ‘인접 분야’의 역할과 시 읽기의 성격
Ⅳ. 문학 교육과정 기획의 보완적 방향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문학 텍스트 ‘읽기 전 활동’ 구성에 관한 소론
문학교육학
2020 .01
국어과 교육과정은 어떤 독자를 길러내고자 하는가?: 독자 역할 모델로 2015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 읽기 영역 성취기준을 분석한 결과를 중심으로
독서연구
2020 .01
시 읽기의 유기성과 교육과정의 반영 방향 - 윤동주의 「병원」 읽기에 나타난 독자의 유기적 인식분석을 중심으로
국어교육연구
2022 .10
고등학교 문학 교과서의 현대소설 제재 분석 - 2015 국어 교육과정에 따른 검정 교과서를 중심으로 -
국어문학
2019 .07
읽기 목적에 따른 독자의 읽기 과정 특성 연구
우리어문연구
2024 .05
교과서 수록 시의 적절성에 관한 고찰
민족문화연구
2018 .01
반성적 시 읽기의 실현을 위한 교수‧학습의 방향 - 아이러니를 중심으로 -
우리말글
2022 .03
중학교 ‘한 학기 한 권 읽기’ 교과서 단원 분석과 수업 구성 요인에 관한 연구
한중인문학연구
2020 .01
청소년 독자의 읽기 활동체제(activity system) 분석
독서연구
2019 .01
갈등사회에서 요구되는 비판적 읽기 교육
국어교육연구
2021 .02
중학교 영어 교과서 읽기자료 구성 분석: 2009 개정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언어학
2015 .01
‘꼼꼼하게 읽기(close reading)’의 재조명: 독서 이론과 교수학습 측면의 의미를 중심으로
독서연구
2015 .01
사회‧문화적 관점에서의 반응 중심 읽기 교육 고찰: 문화‧역사적 활동이론을 중심으로
독서연구
2018 .01
사회적 독서로서 ‘함께 읽기’의 사례 연구 : 문학 텍스트 함께 읽기의 대화 분석을 중심으로
국어국문학
2024 .06
평가 상황에서 문학 작품 읽기에 대하여 -문학에게 과학처럼 말 걸기
한국언어문학
2015 .01
고등학교 문학 교과서가 지역 문학을 다루는 방식 : 성취기준 구현 단원을 중심으로
우리말글
2023 .03
2015 개정 중등 국어과 교육과정 성취기준의 교재화에 대한 통계적 양상
국어교육연구
2022 .02
문학 교육과정 분석을 통한 지역 문학 교육의 필요성 고찰 - 요산 김정한 소설의 문학교과서 수록 양상을 중심으로
인문사회과학연구
2017 .01
문학 교육과 미적 감수성 신장-바람 모티프를 중심으로-
문학교육학
2016 .01
독자 연구의 동향과 방향: 2001~2016년 시기를 중심으로
독서연구
2017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