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국문초록
Ⅰ. 연구의 목적과 방법
Ⅱ. 분석 결과
Ⅲ. 쟁점 논의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2009 개정 국어과 읽기 교육과정 내용의 영역과 기준에 관한 검토
한국초등국어교육
2015 .01
2015 국어과 교육과정 쓰기 영역 성취기준 제시의 문제 해결을 위한 대안적 방법
작문연구
2017 .01
2022 개정 교육과정 ‘문법’ 영역에 대한 비판적 검토
우리말교육현장연구
2023 .05
국어과 교육과정과 성취 기준의 상관성 연구
동남어문논집
2021 .11
2022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 ‘듣기⋅말하기’ 영역에 대한 비판적 검토
한국초등국어교육
2023 .04
2015 교육과정 초등 국어과 교과서 학습 목표 분석 - 신 교육목표분류학을 적용하여 -
한국초등국어교육
2021 .10
국어과 성취기준 상세화에 대한 통시적 고찰
한국초등국어교육
2022 .10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한문과 평가기준 개발 방향과 실제
漢文敎育論集
2024 .06
국어과 교육과정 문학 영역의 통시적 분석을 통해 살펴본 초등 문학 교육의 항존성
문학교육학
2022 .03
2009 개정 교육과정 국어 교과서 문법 단원 분석 연구
국어교육연구
2017 .06
2015 교육과정 성취기준의 양상과 교육과정발전을 위한 논제
한국초등국어교육
2016 .01
2015 개정 교육과정 중학교 『국어』‘문법’ 영역 구현 양상
국어교육연구
2018 .02
국어과 성취 기준의 교과서 반영 방안 연구- 연계와 통합을 중심으로 -
한국초등국어교육
2022 .12
국어과 교육과정은 어떤 독자를 길러내고자 하는가?: 독자 역할 모델로 2015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 읽기 영역 성취기준을 분석한 결과를 중심으로
독서연구
2020 .01
교육과정 규정력과 교과서 집필자 행위주체성에 대한 사례 연구 – 2015 개정 역사과 교육과정 『한국사』 교과서를 중심으로 –
역사와교육
2023 .05
2022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 ‘문법’ 영역 분석
우리말글
2022 .12
2022 개정 한문과 교육과정 ‘한문’ 내용 체계 및 성취기준
漢文敎育論集
2023 .06
남북한 초등학교 듣기말하기 교육 내용 비교 - 남한의 ‘2015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과 북한의 ‘2013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을 대상으로 -
한국초등국어교육
2017 .01
국어과 교육과정에 대한 현장으로부터의 질문과 도전 - 교육과정 기획자로서의 교사의 출현 -
문학교육학
2022 .03
2015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의 듣기·말하기 영역에 관한 비판적 고찰 -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
한국초등국어교육
2018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