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국어과 교육과정과 성취 기준의 상관성 연구
동남어문논집
2021 .11
2015 개정 중등 국어과 교육과정 성취기준의 교재화에 대한 통계적 양상
국어교육연구
2022 .02
2015 국어과 교육과정 쓰기 영역 성취기준 제시의 문제 해결을 위한 대안적 방법
작문연구
2017 .01
2022 개정 교육과정 ‘문법’ 영역에 대한 비판적 검토
우리말교육현장연구
2023 .05
남북한 초등학교 듣기말하기 교육 내용 비교 - 남한의 ‘2015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과 북한의 ‘2013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을 대상으로 -
한국초등국어교육
2017 .01
국어과 교육과정은 어떤 독자를 길러내고자 하는가?: 독자 역할 모델로 2015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 읽기 영역 성취기준을 분석한 결과를 중심으로
독서연구
2020 .01
2022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 ‘듣기⋅말하기’ 영역에 대한 비판적 검토
한국초등국어교육
2023 .04
2015 교육과정 성취기준의 양상과 교육과정발전을 위한 논제
한국초등국어교육
2016 .01
성취기준, 재구성하다 보니 고민이 생겨요 ‒ 2015 중학교 국어과 교육과정에 대해
함께 여는 국어교육
2021 .10
2022 개정 한문과 교육과정 ‘한문’ 내용 체계 및 성취기준
漢文敎育論集
2023 .06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한문과 평가기준 개발 방향과 실제
漢文敎育論集
2024 .06
2015개정 읽기/독서 교육과정의 내적 논리와 몇 가지 쟁점들
국어교육연구
2016 .10
설득적 글쓰기 성취기준의 교육 내용 연구
우리말교육현장연구
2021 .11
중등 작문교육에 대한 국제비교 연구 (Ⅰ) - 한국과 미국의 작문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
작문연구
2019 .01
2015 개정 초등 교육과정 문제와 현장 중심 교육과정 정책 방향
우리말교육현장연구
2018 .01
국어과 교육과정에 대한 현장으로부터의 질문과 도전 - 교육과정 기획자로서의 교사의 출현 -
문학교육학
2022 .03
국어과 성취기준 상세화에 대한 통시적 고찰
한국초등국어교육
2022 .10
중국 2011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 읽기 영역 ‘교육과정 목표와 내용’의 적합성 분석
국어교육연구
2015 .12
남북한 중등학교 읽기 영역의 교육 내용 비교 : 남한의 ‘2015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과 북한의 ‘2013 개정 국어 교육강령’을 대상으로
독서연구
2018 .01
초등영어 핵심성취기준과 읽기능력의 정합성 분석
언어과학
2016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