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서언
2. 역사 교사의 전문성과 역사적 중요성
3. 연구 방법
4. 연구 결과
5. 결어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역사교사가 되어간다는 것은 무엇인가? - ‘역사교사 되어가기’ 체험에 관한 현상학적 사례 연구-
역사교육논집
2021 .10
역사 수업을 위한 교사 지식의 연구 동향과 과제
역사교육논집
2016 .01
학생들의 역사 이해와 교사의 역할 : 미국의 두 교사의 세계사 수업 사례를 중심으로
역사교육
2018 .09
수업 재구성을 통해 본 역사 교사 지식
역사교육논집
2017 .01
활동·사료·탐구 중심 역사 수업을 견인하는 교사 요인 탐색
역사교육
2020 .06
최근 논쟁 중심 역사수업 논의와 교사전문성, 교사교육
역사교육
2019 .03
역사학습의 목적과 역사교사의 역사교육 목적에 대한 중고등학생들의 인식
역사교육
2015 .03
역사교사 양성과정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교사 설문을 중심으로
역사교육
2019 .12
‘역사 이야기꾼’에서 ‘민주시민 교육자’로 - 한 역사교사의 교사 정체성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
역사교육
2020 .09
Exploring the Effect of Self-reflection through Awareness Raising on Novice and Experienced Iranian EFL Teachers’ Pedagogical Beliefs Enactment
Journal of Asia TEFL
2018 .01
초임초등교사의 영어교사교육과 영어교수의 경험 및 인식
초등영어교육
2024 .06
공공역사가로서의 역사교사를 말하다
역사비평
2022 .05
영어교사의 전문성 발전: 교사연수 프로그램 설계 및 교사연수에 관한 인식
영어학
2023 .01
역사교육 내용선정 기준 -‘의미 있는 역사’의 개념 탐색-
역사교육논집
2021 .01
2015 초등 역사 교육과정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학생의 역사 이해
역사교육논집
2020 .01
세 초등영어교사의 전문성 개발에 대한 내러티브 탐구: 한 교사연구자의 영어교사 전문성 신장을 위한 탐색
초등영어교육
2021 .12
예비 교사와 현직 교사의 영어 교수학습에 대한 신념
현대영어영문학
2021 .01
초등영어 예비교사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교사교육 모형 개발 및 적용
영어학
2021 .01
유아영어 파견교사의 교사교육 요구조사
외국학연구
2018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