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序言
2. 교사 정체성
3. 연구 방법
4. 역사교사로서의 희망, 좌절, 그리고 극복의 이야기
5. 논의 및 시사점
6. 結語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역사교사가 되어간다는 것은 무엇인가? - ‘역사교사 되어가기’ 체험에 관한 현상학적 사례 연구-
역사교육논집
2021 .10
최근 논쟁 중심 역사수업 논의와 교사전문성, 교사교육
역사교육
2019 .03
역사교사 양성과정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교사 설문을 중심으로
역사교육
2019 .12
역사학습의 목적과 역사교사의 역사교육 목적에 대한 중고등학생들의 인식
역사교육
2015 .03
학생들의 역사 이해와 교사의 역할 : 미국의 두 교사의 세계사 수업 사례를 중심으로
역사교육
2018 .09
초등영어교사의 교사교육가로서의 인식 및 정체성 발달
영어학
2019 .06
활동·사료·탐구 중심 역사 수업을 견인하는 교사 요인 탐색
역사교육
2020 .06
수업 재구성을 통해 본 역사 교사 지식
역사교육논집
2017 .01
초등교사의 민주시민교육 이해와 역사교육적 함의
역사교육논집
2021 .10
The Construction of Teacher Identity: A Narrative Inquiry of a Korean English Teacher
Foreign Languages Education
2017 .01
세 초등영어교사의 전문성 개발에 대한 내러티브 탐구: 한 교사연구자의 영어교사 전문성 신장을 위한 탐색
초등영어교육
2021 .12
Teacher Beliefs and Self-efficacy of Pre-service Korean EFL Teachers
영어영문학연구
2018 .01
역사 수업을 위한 교사 지식의 연구 동향과 과제
역사교육논집
2016 .01
초등영어 예비교사 정체성 및 이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현직교사의 관점에서
영어학
2018 .12
공공역사가로서의 역사교사를 말하다
역사비평
2022 .05
체계적 문헌고찰을 통한 한국인 비원어민 영어교사의 정체성 연구
외국학연구
2018 .01
학습내용구성 관점에서 본 최근 역사교육의 민주시민교육논의 : 대안적 구성 방향의 모색
역사교육논집
2018 .01
초임초등교사의 영어교사교육과 영어교수의 경험 및 인식
초등영어교육
2024 .06
“But I’m Only a Preservice Teacher”: Teacher Identity Discourse Within an English Teacher Online Affinity Space
영상영어교육(STEM Journal)
2016 .01
초등영어 예비교사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교사교육 모형 개발 및 적용
영어학
2021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