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序言
2. 선행 연구 검토: 어떤 교사 요인이 수업의 변화와 관계가 있는가?
3. 연구 방법
4. 연구 결과: 경력, 역사학 및 역사 교과에 대한 인식과 역사 교사
5. 논의 및 제언: 역사 교사의 인식과 수업의 변화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논쟁 중심 역사수업 논의와 교사전문성, 교사교육
역사교육
2019 .03
역사교사가 되어간다는 것은 무엇인가? - ‘역사교사 되어가기’ 체험에 관한 현상학적 사례 연구-
역사교육논집
2021 .10
역사교사 양성과정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교사 설문을 중심으로
역사교육
2019 .12
수업 재구성을 통해 본 역사 교사 지식
역사교육논집
2017 .01
역사학습의 목적과 역사교사의 역사교육 목적에 대한 중고등학생들의 인식
역사교육
2015 .03
학생들의 역사 이해와 교사의 역할 : 미국의 두 교사의 세계사 수업 사례를 중심으로
역사교육
2018 .09
역사 수업을 위한 교사 지식의 연구 동향과 과제
역사교육논집
2016 .01
공공역사가로서의 역사교사를 말하다
역사비평
2022 .05
2015 초등 역사 교육과정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학생의 역사 이해
역사교육논집
2020 .01
한국사 수능 필수화 이후 고등학교 역사수업
역사교육
2018 .09
역사교육 목적과 내용, 방법의 연계성 - 통합적 관점 -
역사교육
2024 .09
세계사교육의 쟁점과 당면 과제
역사교육
2016 .06
역량 중심 역사교육을 통한 역사학습부진 극복 연구
역사와교육
2018 .01
‘역사 이야기꾼’에서 ‘민주시민 교육자’로 - 한 역사교사의 교사 정체성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
역사교육
2020 .09
학습내용구성 관점에서 본 최근 역사교육의 민주시민교육논의 : 대안적 구성 방향의 모색
역사교육논집
2018 .01
한국 공공역사 연구의 가능성과 지향
역사비평
2024 .08
한국사 연구와 역사교육에서 정체성과 역동성, 공동체 정신
역사교육
2016 .06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역사교육 - 환경사와 역사교육의 연대를 위한 제언
역사비평
2022 .02
교사가 파악하는 역사적 중요성과 교수·학습적 중요성 : 무엇이 중요하며, 무엇을 가르쳐야 하는가?
역사교육
2016 .0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