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강희 (위덕대학교)
저널정보
국제언어문학회 국제언어문학 국제언어문학 제34호
발행연도
2016.8
수록면
103 - 123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스마트폰 매체를 학습 플랫폼으로 하여 학습자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스스로 자료들을 만들어내고, 이 자료들을 활용한 학습 환경과 수업이 초보 학습자의 성취도 및 학습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한다. 본고에서는 초보 학습자를 대상으로 메신저 애플리케이션, 사진활동, 노래활동, 소셜네트워크시스템(SNS)을 활용하고, 스스로 만들어가는 PVS 학습자료를 사용하는 강의활동전략을 통해서, BL SNS를 활용한 PVS 강의 운영과정을 구성하고 수립 설계하려고 하여, 보다 효과적인 PVS 강의 활동전략을 모색하려고 하였다. 또한 강의실에서 완전하게 이루어지지 않은 수업을 보충하기 위해서, 모바일앱 schoology 및 블렌디드 소셜네트워크시스템(SNS)를 활용하여 영어표현 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활용하여, 실질적으로 초보학습자들에게 매체를 활용한 교육을 통하여 효과적으로 영어 표현 구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을 고찰하고자 하였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PVS 활동전략으로, 학습자 스스로 참여 제작한 학습자료 이용전략이 초보영어 학습자의 영어에 대한 학습태도에 유의미한 변화를 가져왔다는 것도 중요하다고 본다. 영어 학습에 대한 태도가 놀랄만한 변화를 가져오게 되었고, 영어 학업 성취도가 향상되었으며, 실생활에서도 영어 사용하는 정도와 빈도수가 증가 하는 결과를 보였다, 또한 스마트폰 활용정도와 교육적 측면에서의 인식 변화가 확연하게 달라져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목차

국문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ABSTRACT
참고문헌

참고문헌 (1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706-0013316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