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학술저널

표지

DBpia에서 서비스 중인 논문에 한하여 피인용 수가 반영됩니다. 내서재에 논문을 담은 이용자 수의 총합입니다.

초록·키워드 목차

본 연구는 스마트폰 매체를 학습 플랫폼으로 하여 학습자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스스로 자료들을 만들어내고, 이 자료들을 활용한 학습 환경과 수업이 초보 학습자의 성취도 및 학습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한다. 본고에서는 초보 학습자를 대상으로 메신저 애플리케이션, 사진활동, 노래활동, 소셜네트워크시스템(SNS)을 활용하고, 스스로 만들어가는 PVS 학습자료를 사용하는 강의활동전략을 통해서, BL SNS를 활용한 PVS 강의 운영과정을 구성하고 수립 설계하려고 하여, 보다 효과적인 PVS 강의 활동전략을 모색하려고 하였다. 또한 강의실에서 완전하게 이루어지지 않은 수업을 보충하기 위해서, 모바일앱 schoology 및 블렌디드 소셜네트워크시스템(SNS)를 활용하여 영어표현 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활용하여, 실질적으로 초보학습자들에게 매체를 활용한 교육을 통하여 효과적으로 영어 표현 구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을 고찰하고자 하였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PVS 활동전략으로, 학습자 스스로 참여 제작한 학습자료 이용전략이 초보영어 학습자의 영어에 대한 학습태도에 유의미한 변화를 가져왔다는 것도 중요하다고 본다. 영어 학습에 대한 태도가 놀랄만한 변화를 가져오게 되었고, 영어 학업 성취도가 향상되었으며, 실생활에서도 영어 사용하는 정도와 빈도수가 증가 하는 결과를 보였다, 또한 스마트폰 활용정도와 교육적 측면에서의 인식 변화가 확연하게 달라져 있음을 알 수 있었다. #Smart BL SNS(smart blended learning SNS) #모바일앱 schoology #PVS 자료이용전략 #학습 플랫폼 #Youtube Song #Mobile app schoology #PVS materials strategy #Learning platform

국문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ABSTRACT
참고문헌

DBpia에서 서비스 중인 논문에 한하여 피인용 수가 반영됩니다.
Insert title here
논문의 정보가 복사되었습니다.
붙여넣기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