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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종훈 (Graduate School at KAU) 황재혁 (Korea Aerospace University) 정민지 (Korea Aerospace University) 권준용 (ADD)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지 韓國航空宇宙學會誌 第44卷 第11號
발행연도
2016.11
수록면
981 - 988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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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 동력계는 브레이크의 성능을 시험하는 장치로 시험구역, 기계적 관성구역, 전기모터 및 제어구역으로 구성된다. 혼성동력계는 기계적 관성 구역의 크기를 줄이고 전기모터를 이용하여 브레이크 작동에 따른 기계적 관성의 손실을 보상하는 방식으로 상대적으로 작은 기계적 관성 크기와 적은 비용으로 시험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본 논문에서는 공간적 제약이 있는 실험실에 적절한 혼성동력계를 설계하였고, 설계된 혼성동력계에서 마찰계수 변화 등 주요 설계변수가 혼성동력계 제동성능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본 연구를 통해 축소된 기계적 관성에 의한 에너지 손실을 보상하기 위한 전기 모터의 토크를 측정하면 마찰재의 불량여부를 판단 할 수 있는 결과를 얻었다.

목차

ABSTRACT
초록
Ⅰ. 서론
Ⅱ. 혼성 동력계 설계
Ⅲ. 시뮬레이션 결과 및 토의
Ⅳ.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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