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Abstract
국문초록
I. 서론
II. 이론적 배경과 연구 방법
III. 360° VR 영상의 특성
IV. 360° VR 영상의 연출 방법
V. 결론
Reference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VR(Virtual Reality) 저널리즘의 영상텍스트 분석 : 뉴욕타임즈의 〈난민(THE DISPLACED)〉을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7 .09
360도 VR(Virtual Reality) 영상의 현실 효과에 대한 연구 : 토크쇼에서 VR 영상의 프레즌스와 감동 효과를 중심으로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17 .12
VR 영상콘텐츠 기획 및 스토리텔링에 관한 연구
창의정보문화연구
2018 .01
중국과 한국의 K-POP 방송영상의 카메라 워크 스펙트럼 분석 패턴 비교 연구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17 .03
KBS '숨터 VR' 연출 분석 - 롱 테이크 기법을 중심으로
문화기술의 융합
2018 .01
360도 VR공연영상의 효과와 문제점 연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1 .08
VR 영상콘텐츠 촬영 기법 연구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18 .05
360도 VR 콘텐츠의 시선 유도 연출의 효과성 탐색 - 정보기억과 공간기억을 중심으로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2021 .12
VR 콘텐츠 소비자 행태 분석 모델에 관한 연구
한국IT정책경영학회 논문지
2020 .01
The study on VR-based e-learning system
한국콘텐츠학회 ICCC 논문집
2016 .12
VR 특성이 이용자 만족과 지속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VR 프레즌스, 이용자 특성, VR 멀미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8 .05
가상현실 기술 융합 기반의 국내 교육 사례 분석 및 콘텐츠 유형 분류 - 중학 교육을 중심으로 -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20 .06
사이버 멀미감 요소 분석을 통한 VR 콘텐츠 제작 연구
차세대컨버전스정보서비스기술논문지
2021 .01
VR게임환경에 따른 공간 연출 분석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18 .05
360도 파노라마 영상 기반 대화형 가상현실 서비스 구축
디지털융복합연구
2017 .01
방사선학과 학생들의 VR 교육 만족도 조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4 .07
VR 뉴스에 관한 연구 : VR 뉴스 인식을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6 .12
ANALYSIS OF REALITY AND IMMERSION ELEMENTS OF VR GAME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19 .11
VR 무용의 산업화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18 .10
VR 드로잉 애플리케이션 : 카멜레온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9 .0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