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진식 (중부대학교)
저널정보
동국대학교 영상문화콘텐츠연구원 영상문화콘텐츠연구 영상문화콘텐츠연구 통권 제11집
발행연도
2016.12
수록면
5 - 22 (18page)
DOI
10.24174/jicc.2016.12.11.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10년간 독일 ‘콜 티브이(Call TV: 인터랙티브 형태의 시청자 참여 방송 프로그램 포맷 형태) 산업은 연간 5조 규모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특히, 시청자들이 방송 프로그램에 유료로 참여함으로써 방송 프로그램을 통한 수익을 새로운 방송 프로그램 비즈니스로 활발하게 활성화되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국내에서 유일하게 엔데몰(Endemol)의 시청자 참여 방송 프로그램 포맷의 비즈니스 구성과 실질적인 국내사례를 통해서 시청자들의 참여가 제작영역과 그 외 방송제작 외 부분의 관계를 살펴보고자 한다. 다만, 특정 장르(상담 쇼)프로그램에 국한되어 있지만, 이러한 사례를 통해서 향후 다양한 장르로 인터랙티브 방송 프로그램의 수익성과 시청률을 담보할 수 있는 콘텐츠 개발을 위해서 유의미한 연구라 할 수 있겠다.

목차

Ⅰ. 서론
Ⅱ. 문헌연구
Ⅲ. 연구방법
Ⅳ. 연구결과
Ⅴ.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국문초록
Abstract

참고문헌 (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068-0019646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