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References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풍동시험을 통한 고속열차 최적설계 형상의 공기저항 성능평가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16 .10
열차형상함수를 이용한 상용 고속열차 전두부 형상 최적설계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2015 .08
고속열차 차량하부 공기저항 분석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18 .10
후방 공기저항 저감 장치를 이용한 DrivAer 모델 공기저항 감소 기법에 대한 연구
한국전산유체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16 .05
다목적 공력성능향상을 위한 고속열차 전두부 최적형상의 공력 특성 검토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16 .10
전산유체역학을 이용한 지하터널을 주행하는 다수 차량의 공기저항에 관한 연구
한국전산유체공학회지
2019 .03
트럭 운행 시 공기저항 저감 및 주행 안정성 향상을 위한 장치의 개발
한국전산유체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17 .05
고속버스 공력 설계 요소의 기여도 분석에 관한 풍동 시험 및 해석
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2018 .11
AN EFFECT OF THE FRONTAL SHAPE OF AN ELECTRIC VEHICLE ON ITS AERODYNAMIC PERFORMANCE
한국전산유체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18 .11
고속열차 공력제동시스템 설계변수 특성 분석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2018 .03
주행에너지 절감을 위한 고속열차 공력성능 다목적 설계
한국유체기계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18 .07
주행차량의 차간 거리변화에 따른 차체 공력특성 변화에 관한 수치해석 연구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
2019 .11
DrivAer 모델 공기 저항 감소 기법에 대한 연구
한국전산유체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16 .11
공력성능 향상을 위한 고속열차 형상 최적설계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16 .05
측풍 안정성을 고려한 고속열차 전두부 최적설계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15 .10
A Numerical Study on Aerodynamic Drag Reduction of an Electric Vehicle : a concept for driving range extension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18 .06
전산유체역학을 이용한 370 km/h 이상 고속열차의 공기역학 특성 연구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2023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