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준호 (한국공항공사)
저널정보
한국항공협회 항공진흥 항공진흥 통권64호
발행연도
2016.12
수록면
31 - 47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저소음운항절차와 같이 소음을 제한하는 제도가 시행되면 항공사는 운항절차를 개정하여 항공기 소음을 감소시키게 된다. 김해국제공항에서 운항절차를 개정하여 B738과 B739기종은 평균 1.2dB(A)의 감소효과가 나타났다. 소음도 감소는 미미한 것으로 보여지지만 항공사의 운항절차 개정만으로도 항공기 소음을 감소시킬 수 있다. 항공기 성능의 특성을 고려하여 운항절차를 수립한다면 지금보다 더 강화된 기준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다. 지속적인 연구를 추가하여 저소음운항절차를 개정한다면 공항주변지역 주민들에게 직접적인 소음감소 효과로 나타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국문초록
Ⅰ.서론
2. 연구배경
3. 연구방법
4. 결과 및 고찰
5. 결론
참고문헌
Abstract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558-002124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