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수향 (호남대학교) 이문영 (호남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11권 제2호
발행연도
2017.2
수록면
261 - 269 (9page)
DOI
10.21184/jkeia.2017.02.11.2.26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기초의학 과목은 보건계열 학과에서 전공의 이해를 위해 필수적으로, 중요도가 매우 높다. 한편 여러 분야에서 새로운 교수법에 대한 적용이 시도되고 있는데, 플립드 러닝도 주목받고 있는 교수법 중 하나이다. 플립드 러닝은 학습자가 수업시간 전에 제공된 사전학습 자료로 미리 학습을 하고 수업시간에는 동료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하는 수업방법이다. 본 연구에서는 H대학의 작업치료학과 재학습자가 수강한‘신경해부학 및 실습’과목에 플립드 러닝을 적용 후 수강학습자들을 대상으로 만족도 설문을 실시하였다. 전반적인 수업의 조직화와 학습자료 및 학습활동은 잘 준비가 되었고 학습자들의 학습참여도도 높게 나타났다. 플립드러닝을 재수강 할 의향(3.12±0.50/4점) 및 기존수업대비 플립드 러닝의 학습에 대한 도움정도(3.33±0.48/4점)에서 높은 학습만족도를 보였다. 또한 플립드 러닝의 도움 요소에서는‘수업 이해도 증가’및‘쉬운 복습’등이 많은 의견을 나타냈다. 이러한 결과로 보아, 플립드 러닝은 기초의학 과목에서도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므로 더 많은 기초의학 과목에도 적용할 것을 제안한다.

목차

I. 서론
II. 연구도구 및 방법
III. 결과
Ⅳ. 고찰 및 결론
References
요약

참고문헌 (2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691-0022565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