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중앙대학교 한국교육문제연구소 한국교육문제연구 한국교육문제연구 제34권 제1호
발행연도
2016.3
수록면
1 - 22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교장공모제의 효과성을 검토하기 위해 제도의 학교 효과성에 주목하였고, 학교에 적용되고 있는 교장공모제의 효과를 기존 연구물들이 특정 측면만 살펴본다는 문제의식을 바탕으로 교장공모제의 효과성에 대한 기존 연구물들을 투입, 변환, 산출로 구분하여 종합적으로 검토하는 것을 목적으로 수행되었다. 투입 측면에서는 구성원들의 인식, 변환 측면에서는 학교 변화 양상, 그리고 산출 측면에서는 학업성취도, 직무 수행, 학교장 권한 변화, 학교 변화에 대한 인식으로 연구물들을 분류하여 그 내용을 검토하였다. 그 결과, 투입과 변환 그리고 산출 측면의 연구물들에서 제도 적용으로 인한 학교의 효과성이 긍정적으로 나타나고 있어 교장공모제가 학교 전반의 효과성에 어느 정도 일조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0-000953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