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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권형일 (중앙대학교) 한종규 (중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4권 제4호
발행연도
2009.12
수록면
13 - 25 (13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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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기존의 공익연계마케팅에서 밝히고 있는 공익의 중요성과 연계된 브랜드의 친숙도의 영향을 스포츠 상황에서 재확인하고 더 나아가 기존의 연구에서 다루지 못했던 소비자들의 개인적 변인인 팀동일시와 이타성을 공변인으로 하여 기존의 모델을 재확인하였다. 기존의 모델은 두 독립변인(공익의 중요성과 브랜드의 친숙도)을 사용한 ANOVA로 확인하였고, 이후 팀동일시와 이타성을 공변인(covariate)으로 사용한 ANCOVA를 실시하여 팀동일시와 이타성의 공익연계마케팅에 대한 효과를 측정하였다. 팀동일시는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주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소비자의 이타성은 공익연계마케팅 효과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 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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