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8권 제3호
발행연도
2003.12
수록면
113 - 128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인구통계학적 변인에 따라 스포츠 상품 구매 시 상표 이미지 선호도를 규명하는 것이었다. 본 연구의 목적을 수행하기 위하여 서울시 거주민 500명을 대상으로 할당추출 하였으며 482명 (96.4%)이 최종 분석되었다. 본 설문지의 신뢰도 계수는 Cronbach's α=.837로 나타났으며, 타당도는 전문가집단을 통해 검증받았다. 통계기법으로는 기술통계, 독립 t 검증, 일원변량분석, 사후검증이 적용되었다. 그 연구결과, 성별에 따라서는 광고, 결혼여부에 따라서는 제조국가, 연령에 따라서는 상표ㆍ품질ㆍ상품성능ㆍ제조국가ㆍ제조회사, 최종학력에 따라서는 상표ㆍ가격ㆍ제조국가ㆍ제조회사ㆍ광고, 월 평균 수입에 따라서는 상품성능ㆍ디자인ㆍ제조국가ㆍ제조회사ㆍ광고, 직종에 따라서는 로고ㆍ광고로 밝혀졌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383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