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8권 제3호
발행연도
2003.12
수록면
207 - 223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프로야구단의 지각된 서비스품질이 서비스가치, 관람만족 재관람의도 그리고 타인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는 데 있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프로야구를 관람하기 위해 경기장을 직접 찾은 4개 구단(LG, 두산, SK, 현대)의 홈팀 관중을 대상으로 400부를 표본추출한 후 SPSSWIN Ver. 10.0을 이용하여 빈도분석과 회귀분석을 하였다. 자료처리 결과를 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지각된 서비스품질의 하위요인 중 시스템적서비스, 인적서비스는 서비스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물적서비스는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지각된 서비스품질의 하위요인인 물적서비스, 시스템적서비스 그리고 인적서비스 모두 관람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지각된 서비스품질의 하위요인 중 인적서비스만이 재관람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지각된 서비스품질의 하위요인 중 물적서비스와 인적서비스는 타인추천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시스템적서비스는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섯째, 서비스가치와 재관람의도와 타인추전의도의 관계에서 서비스가치가 재관람의도와 타인추천의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섯째, 서비스가치와 관람만족의 관계에서 서비스가치가 관람만족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곱째, 관람만족과 재관람의도 및 타인추천의도의 관계에서 관람만족이 재관람의도와 타인추천의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및 논의
Ⅳ.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38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