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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김재환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정용운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문경찬 (한화테크윈) 박수열 (한화테크윈) 김명효 (한화테크윈)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17년도 제48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7.5
수록면
201 - 204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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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형민수헬기(LCH, Light Civil Helicopter) 개발사업을 통해 개발된 엔진은 민수 인증(형식 증명) 획득 후 소형무장헬기(LAH, Light Armed Helicopter)용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따라서 민수 인증 엔진의 군용 엔진 적용의 적합성 분석을 위한 기초자료로의 활용을 위해 미연방항공청(FAA)의 형식 증명 규격 FAR Part 33과 유럽항공안전기구(EASA)의 CS-E를 비교 분석하였다. 이 분석 자료는 향후 군용 항공기 추진 시스템의 감항성 입증을 위해 필요한 민수 엔진 형식 증명 기준 적합성 입증 자료의 추적성 분석을 위해 사용되었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민수 엔진 인증 기준
3. 주요 인증 기준 항목 비교 분석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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