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산학기술학회 한국산학기술학회 논문지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제11권 제12호
발행연도
2010.12
수록면
4,954 - 4,961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배경 : 병원들과 병상 수들의 과잉공급과 의료시장 개방으로 인해 병원들 사이의 경쟁이 매우 심화되고 있다. 더 많은 환자 유치를 위해 환자들이 선호하는 특화서비스에 대해 조사하게 되었다. 방법 : 환자만족도를 조사하 기 위해 약 20개 항목의 설문지를 개발하여 병원들 방문한 외래 환자 297명과 입원환자 302명을 조사하였으며 Excel 과 SPSS를 이용하여 기술통계와 회귀분석을 하였다. 결과 : 환자의 충성도와 특화된 병원서비스의 관련성이 지인에게 이 병원 이용을 추천하겠다와 관련이 있으며 1) FHR사용과 지속적인 치료 및 관리를 위한 도우미는 외래환자와 PHR사용에서 양의 관련성을 가지고 있었고 FHR은 외래환자에서 양의 관련성을 갖고 있었다. 2) 병원의 재방문 : PHR사용자와 환자치료 도우미의 요구가 있었으며 TV사용료 지불은 부정적 관련성을 가지고 있었다. 결론 : FHR, PHR과 환자치료 도우미들은 환자의 충성도를 증가시키는데 매우 중요한 요인들이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505-001143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