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전재홍 (상지영서대학교) 김건휘 (상지영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11권 제6호
발행연도
2017.8
수록면
317 - 327 (11page)
DOI
10.21184/jkeia.2017.08.11.6.31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세계3대 마임 축제 중 하나인 춘천국제마임축제를 대상으로 지역축제의 서비스 품질이 축제에 참석한 방문객들이 느끼는 축제 이미지와 행동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분석하였다. 본 연구의 설문조사는 2017년 춘천마임축제기간인 2017년 05월 21일부터 05월 28일까지 춘천마임축제를 방문한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7일 동안 조사가 이루어 졌다.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지역축제 서비스 품질이 인지적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은 지역축제 서비스 품질의 5가지 변수 중 반응성, 신뢰성, 유형성, 확신성 4개 요인이 축제 이미지의 인지적 이미지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조사되었고 정서적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은 반응성, 신뢰성, 유형성, 공감성 4개 요인이 축제 이미지의 정서적 이미지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둘째, 축제의 인지적 이미지가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은 재방문 의도, 구매 의도 모두 유의하게 나타났고 또한 축제의 정서적 이미지가 행동 의도는 재방문 의도, 구매 의도에 모두 유의하게 나타나 축제의 정서적 이미지가 행동 의도에 영향을 미친다는 가설은 채택 되었다.

목차

ABSTRACT
I. 서론
II. 이론적 배경
III. 연구방법
Ⅳ. 분석결과
Ⅴ. 결론
References
요약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1-001263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