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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배성일 (경기대학교) 한화석 (경기대학교) 심지숙 (경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관광연구학회 관광연구저널 관광연구저널 제31권 제12호
발행연도
2017.12
수록면
177 - 192 (16page)
DOI
10.21298/IJTHR.2017.12.31.12.1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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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을 이용하는 고객이 인지하는 서비스 품질이 레스토랑의 혁신적인 이미지와 가격공정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관계를 분석하여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의 충성고객 확보와 효율적인 매출증대를 위한 시사점 제공과 아울러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의 마케팅 방향을 설정하는 데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하는 것에 목적이 있다.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의 서비스 품질척도인 ‘RESQUAL’에 대해 설명하고 그에 대한 하위개념인 상호작용품질, 물리적 환경품질, 결과품질을 기존문헌들을 토대로 하여 각 변수의 개념을 정립하고자 하였으며, 서비스품질이 레스토랑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관계를 검증하고, 레스토랑 이미지가 기각된 가격 공정성에 미치는 영향관계를 분석하고자 하였다. 마지막으로 레스토랑의 이미지 인식에 따른 매개효과에 따른 전략을 수립하였다. 따라서 본 연구는 다양화되고 있는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시장에서 고객들의 서비스 품질을 측정하고 그에 따른 지각된 가격공정성과 재방문의도를 연구하여 이를 통해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및 분석방법
Ⅳ. 실증분석
Ⅴ.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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