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교육학회 경영교육연구 경영교육논총 제41집
발행연도
2006.3
수록면
243 - 263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지식·정보화 사회에서는 기존의 단편적·사실적 지식을 암기로 이해하는 능력보다는 정보의 탐색, 수집, 분석, 비판, 종합, 창출 능력, 자기 주도적인 평생학습능력, 효율적인 의사소통 능력, 협동적 문제해결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특히 종합적이고 다양한 고등정신 능력은 새로운 방식의 평가방법을 필요로 하고 있다. 실기교과는 다른 교과와는 달리 지식의 이해뿐만 아니라 사고력, 판단력, 만들기능력, 문제해결 능력 등이 강조되기 때문에 실천적인 태도와 기술적인 활동의 체험, 즉 실험·실습활동이 매우 중요시되고 있다. 그러나 수행평가의 이러한 긍정적인 측면에도 불구하고 학교현장과 학생 및 학부모, 기타 여러 가지 제기되는 문제점들로 인하여 수행평가의 가치를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본 논문은 루브릭에 관한 일반론적 배경을 살펴보고, 수행평가에 대한 루브릭의 적용 효과를 분석하여 이를 상업고등학교 「컴퓨터일반」 교과의 수행평가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는 데 목적이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2-002180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