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교육학회 경영교육연구 경영교육논총 제57집
발행연도
2009.10
수록면
275 - 302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e-Learning, 모바일 기기 및 무선기술의 발달이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 빠르고 효율적인 학습 환경을 구축해 주는 Mobile-Learning(이하 m-Learning) 환경에서 학습에 대한 새로운 전환을 가져오고 있다. m-Learning의 가능성과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고, m-Learning에 대한 수요와 그에 따른 공급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지만, 현재 m-Learning에 관한 서비스나 콘텐츠 개발 및 사용자의 행동에 대한 이해를 제공하는 연구는 아직 많이 부족한 실정이다. 따라서 본 연구의 주요 목표는 m-Learning 환경의 특징들 (자기주도성, 편재성, 상황기반제공성, 상호작용성, 지각된 즐거움)이 영어학습에서 사용자들이 지각하는 유용성, 만족 및 영어학습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실증적으로 증명하고자 한다. 본 연구를 통해 m-Learning을 통한 영어학습에 대한 개발이나 연구가 아직 미비한 시점에서 m-Learning 사용자 관점에서 만족하고 성과를 도출할 수 있는 요인들을 실무적으로 적용, 활성화 할 수 있는 방안들에 대한 시사점을 제공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2-0021881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