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교육학회 경영교육연구 경영교육연구 제26권 제1호
발행연도
2011.2
수록면
255 - 275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항공운송산업은 2007년 하반기 이후 항공유가가 급등하고, 단기간에 유가가 지속적으로 가파르게 상승해 유류할증료 부가와 노선조정 등으로 원가부담을 완화시키고 있으나 항공 산업계 전반의 경영환경이 크게 악화된 가운데 저가항공사들이 일부 노선을 대상으로 운항을 확대하면서 해당 노선에서는 오히려 소비자들의 선택권이 넓어지고 있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현실적으로 저가항공사들이 국내선 운항만으로는 이익을 내기 어렵기 때문에 국제선 취항에 매달린다. 그러나 수익을 낼 수 있는 단거리 노선이 제한돼 있어 국제선 시장도 경쟁이 치열할 것이다. 저가항공사는 가격 경쟁력을 유지하는 노하우와 차별화된 서비스품질이 없다면 고객만족을 통한 고객충성도, 전환장벽을 유지하지 못하여 자칫 무대만 국제선으로 바뀔 뿐 계속되는 출혈 경쟁으로 회사의 존립에 위험이 올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5)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2-002192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