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교육학회 경영교육연구 경영교육연구 제27권 제2호
발행연도
2012.4
수록면
455 - 475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에서 고객 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에 대한 분석을 통하여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이용확대의 방향을 제시하는데 있다. 이를 위해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이용고객 305명을 조사대상으로 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가설검증결과 첫째, 웹사이트 품질은 고객만족도와 고객신뢰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기업이미지는 고객만족도와 고객신뢰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사회적실재감은 고객만족도와 고객신뢰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고객신뢰도는 고객만족도와 고객충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고객만족도는 고객충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4)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2-002190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