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호텔관광학회 호텔관광연구 호텔관광연구 제16권 제1호 (통권 제52권)
발행연도
2014.1
수록면
292 - 311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먹는 샘물 시장에 대해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점차 증대되고 있지만 이에 대한 연구는 미비한 실정이다. 본 연구에서는 먹는 샘물 선택과 만족도 및 구매의도에 관한 것으로 음료문화와 식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마케터들에게 유용한 자료를 제시하는데 목적이 있다. 연구 가설을 검증하기 위하여 요인분석, 신뢰도분석, 다중회귀분석들을 이용하였으며, 연구목적에 필요한 빈도분석을 실시하였다. 분석결과 먹는 샘물의 5개 선택속성 요인 중 지역특성, 패키지디자인, 맛 순으로 만족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성분, 가격은 만족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먹는 샘물의 선택속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서는 지역특성, 패키지디자인, 맛, 가격, 성분 순으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만족요인은 구매의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연구 결과, 먹는 샘물의 선택속성은 만족도와 구매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만족도는 구매의도에 정(+)의 영향이 있다는 것을 밝혔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8)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26-002145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