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14권 제6호
발행연도
2010.12
수록면
35 - 60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에서는 예비유아교사에게 아동권리교육을 실시한 후, 예비유아교사의 아동권리의 중요성과 아동권리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 차이를 밝혀 효과를 검증하고자 하였다. H대학 2학년 65명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먼저 예비유아교사에게 아동권리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고, 예비유아교사들은 2~3인 1조가 되어 아동권리협약 조항을 하나 선정하여 유아들을 대상으로 권리프로젝트를 실천하였다. 동일한 집단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처치하기 전과 프로그램을 처치한 후 아동권리에 대한 중요성과 아동권리교육에 대한 필요성을 paried t 검증으로 통해 사전 사후검사의 차이를 분석하였다. 그 결과 예비유아교사의 아동권리에 대한 인식은 아동권리교육이 유의미한 결과를 나타내었다. 따라서 아동권리교육은 아동권리의 중요성과 아동권리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향상시키는데 효과적이라는 결론을 내렸고, 예비유아교사를 대상으로 아동권리교육을 실시하여야 할 필요성을 제안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5-003090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