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15권 제1호
발행연도
2011.2
수록면
351 - 369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환경동화에 기초한 극놀이 활동이 유아의 환경친화적태도 및 환경보전지식에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대상은 G시에 위치한 유치원의 만 5세 유아 44명으로 실험집단은 환경동화에 기초한 극놀이 활동을 실시하였으며 비교집단은 환경동화에 기초한 자유토론활동을 실시하였다. 연구도구는 허윤정(2002)이 사용한 환경친화적태도 검사도구와 한태현(2001)이 제작한 환경보전지식 검사도구를 사용하였다. 연구결과 환경동화에 기초한 극놀이 활동이 자유토론활동을 실시한 집단보다 유아의 환경친화적태도와 환경보전지식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3)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5-0030908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