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15권 제4호
발행연도
2011.8
수록면
201 - 226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유아교사를 위한 다문화교육 연수프로그램을 구성하고 현장 교사들에게 적용하여 교사의 다문화적 효능감과 다문화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과 변화 과정을 알아보는 것이다. 이를 위해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프로그램 적용 효과를 검증하였다. 관련 문헌을 검토하고 다문화교육 연수에 대한 요구조사를 실시하여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적용 효과를 알아보기 위해서 어린이집 교사를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적용하고 효과를 알아보기 위해 프로그램 적용 사전과 사후에 다문화적 효능감과 태도에 대한 검사를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본 프로그램은 교사의 다문화적 효능감과 태도를 향상시키는데 효과가 있음을 알 수 있으며 프로그램 적용과정에서 나타난 교사의 변화 과정은 다문화적 효능감과 태도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보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2)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5-0030914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