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17권 제5호
발행연도
2013.10
수록면
5 - 30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교육기관의 신체 및 표현활동 중심의 실외놀이를 고안, 실시하여 유아의 자기 효능감과 사회적 능력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데 그 목적이 있다. 연구대상은 전북 J시에 소재한 A어린이집과 B어린이집 만 3, 4, 5세 유아 56명이다. A어린이집 유아 28명을 실험집단, B어린이집 유아 28명을 통제집단으로 임의배정하여 연구자가 고안한 신체 및 표현활동 중심의 실외놀이를 실행하였다. 연구 결과, 첫째, 신체 및 표현활동 중심의 실외놀이는 유아의 자기 효능감을 향상시켰으며 만 3, 4, 5세 순으로 효과가 크게 나타났다. 둘째, 신체 및 표현활동 중심의 실외놀이는 유아의 사회적 능력을 향상시켰으며 만 4, 3, 5세 순으로 효과가 크게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5)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5-003094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