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18권 제4호
발행연도
2014.8
수록면
431 - 455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예술적 경험을 통한 유아과학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프로그램의 적용 효과를 검증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유아과학교육과 유아예술교육에 대한 문헌과 선행연구 분석을 토대로 예술적 경험을 통한 유아과학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프로그램 효과 검증을 위한 연구대상은 만 5세 유아 40명(실험집단 20명, 비교집단 20명)이며, 연구도구는 과학적 탐구능력 검사도구, 과학적 태도 검사도구, 정서지능 검사도구를 사용하였다. 자료 분석은 독립표본 t 검증을 실시하였다. 연구 결과 예술적 경험을 통한 유아과학교육 프로그램 구성이 타당하였으며, 유아의 과학적 탐구능력, 과학적 태도, 정서지능 향상에 효과적임을 알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2)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5-0030852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