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18권 제5호
발행연도
2014.10
수록면
79 - 97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일상적 내러티브를 활용한 감정코칭활동이 유아의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한 것이다. 이를 위해 만 5세 50명(실험집단 25명, 비교집단 25명)을 연구대상을 선정하였으며, 6단계에 따른 감정코칭 활동을 구성하여 12주 동안 총 20회 활동을 실시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SPSS 18.0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집단별 평균비교와 공변량 분석을 실시하였으며, 연구결과 일상적 내러티브를 활용한 감정코칭 활동은 유아의 정서지능에 긍정적인 효과를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9)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5-003085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