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19권 제4호
발행연도
2015.8
수록면
435 - 463 (2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의 사회정서문제행동의 원인, 유형, 그리고 지도전략에 대한 기독교유아교육전문인의 관점을 분석하였다. 연구방법은 기독교유아교육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포커스그룹인터뷰를 사용하였다. 연구결과에 의하면, 기독교유아교육전문가들은 문제행동의 유형을 일반적 분류유형과 마찬가지로 외현화, 내재화, 기타문제로 구분하였다. 사회정서문제행동의 원인으로는 기독교세계관에 근거하여, 인간의 타락으로 인한 죄성을 근본적 원인으로 제시했다. 더하여, 인간의 죄성과 연계된 주변 환경의 부정적 영향과 적절한 훈육 및 교육의 부재도 주요원인으로 보았다. 기독교유아교육전문가들이 제시하는 사회정서문제행동의 지도전략으로는 우선, 교사가 기독교세계관에 따른 교육철학을 확립하고, 이를 위한 공동체적인 협력체계가 필요하며, 기독교세계관에 근거한 훈육 및 교육전략이 필요함을 제안하였다. 구체적 결과에 대한 기독교적 고찰을 논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5-003086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