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09년도 동계학술발표논문집 제13권 제1호
발행연도
2009.6
수록면
271 - 274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현재 여러 연구를 통하여 여러 가지 교수학습방법을 반영한 이러닝콘텐츠가 개발되어 있다. 이렇게 다양화된 콘텐츠들 중에서 학습자 자신에게 가장 효율적인 이러닝콘텐츠가 어떤 것인지에 대한 연구는 미흡한 편이다. 본 연구의 목적은 이러닝에서 학습자의 학습양식에 따라 이러닝 교수학습방법이 학습자의 학업성취 수준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려는 데에 있다. 이를 위해 인지적 정의적 특성을 반영한 Kolb의 학습양식을 이용해 학습자의 학습양식을 구분하고 이러닝 교수학습 방법은 교수강의형과 인터넷자원기반형을 선정하여 학습양식에 따른 이러닝 교수학습방법의 효과성을 검증하고자 한다. 또한 각 유형별로 어느 이러닝 교수학습방법에서 가장 효과적인가를 학업성취도를 통해 알아보고, 앞으로의 이러닝 콘텐츠 개발에 새로운 지침을 시사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77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