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09년도 하계학술발표논문집 제13권 제2호
발행연도
2009.6
수록면
109 - 114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국가적인 공개 소프트웨어 활성화 정책으로 교육 분야에서도 공개 소프트웨어 활용 교육이 요구되어진다. 본 연구에서는 국내·외의 교사 ICT 활용 능력 기준에 관한 연구를 참조하여 예비교사를 위한 ICT 활용 교육내용을 구성하였다. 이것은 ICT 교육, 운영 체제, 워드프로세서, 프레젠테이션, 스프레드시트, 멀티미디어, 인터넷의 7개 영역으로 구성되어지며, 각 영역마다 사용할 수 있는 공개 소프트웨어와 폐쇄 소프트웨어를 제시하였다. 이 연구는 향후 공개 소프트웨어와 폐쇄 소프트웨어를 적용한 집단 간 비교를 통해 공개 소프트웨어의 학업 성취도, 학습동기, 사용성 평가 면에서의 영향을 알아보기 위한 사전 연구의 성격을 지닌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81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