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0년도 동계학술발표논문지 제14권 제1호
발행연도
2010.2
수록면
157 - 160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국가적인 공개 소프트웨어 활성화 정책에도 불구하고 교육 현장에서는 공개 소프트웨어에 대한 인식은 물론 사용률 또한 저조하다. 교육 현장에서 공개 소프트웨어가 널리 사용되기 위해서는 예비교사 교육에서부터 공개 소프트웨어 교육이 실시되어 공개 소프트웨어에 대한 인식과 사용률을 높여야 할 것이다. 이 연구에서는 예비교사를 대상으로 공개 소프트웨어와 폐쇄 소프트웨어를 각각사용하는 ICT교육을 실시하여 두 집단 간의 학업 성취도, 학습 동기, 사용성에서의 차이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 결과, 실험집단과 비교집단 간의 차이가 발견되지 않아 공개 소프트웨어가 학교 현장의 ICT교육에서 사용이 가능함을 알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86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