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윤덕현 (버들개초등학교) 김석희 (회룡초등학교) 송연정 (회룡초등학교) 최종연 (회룡초등학교) 유푸른 (회룡초등학교) 이지영 (회룡초등학교) 송혜선 (회룡초등학교) 윤형준 (신봉초등학교)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20년도 동계 학술발표논문집 제24권 제1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23 - 26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2018년 4월 수학, 과학, 정보교육 진흥법 공표에 따라 학교 현장에서 소프트웨어에 기반한 창의융합형 수업을 스캐폴딩하기 위해 개발된 소프트웨어의 효과성에 관한 연구이다. 소프트웨어는 스크래치 기반의 데스트탑 소프트웨어와 아두이노용 펌웨어, 모바일 소프트웨어 3부분으로 되어 있다. 소프트웨어의 효과성 연구를 위해 교사 연수와 6학년 학생 수업 후 설문조사를 통한 만족도 조사가 이루어 졌으며, 조사 결과 학교 현장에서 창의융합형 스캐폴딩 소프트웨어로 충분히 사용될 수 있다는 결론을 얻었다.

목차

요약
1. 서론
2. 연구 개발 소프트웨어
3. 소프트웨어 현장 적용
4. 결과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0-037-000278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