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6년도 하계학술발표논문지 제20권 제2호
발행연도
2016.8
수록면
115 - 118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소프트웨어 중심사회에서의 주역인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부는 초·중학교에서의 소프트웨어 교육 필수화를 선언하였다. 현재 초등학교에서는 정보교육이 고학년인 5-6학년 때 실시되는데, 현장 교사들은 초등 저학년부터 정보교육이 필요함을 느끼고 있으며, 정보교육을 위한 교재와 자료 및 교육과정이 부족하다고 느끼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스크래치 주니어를 이용한 초등 저학년 소프트웨어 교육 프로그램을 제안하였다. 이를 위하여 도구의 특성과 발달단계를 고려하여 교육 내용을 선정하고, 이를 반영한 소프트웨어 교육 프로그램을 설계하였다. 본 연구의 내용을 바탕으로 향후 연구를 통해 더 많은 전문가의 검증, 세부적인 교재 및 자료 개발, 현장에의 적용과 효과성 검토를 통한 재설계가 이루어져야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4539